라모나 망그로나 대법원장에 따르면 IPI는 여전히 계약 위반으로 USA 팬터 코퍼레이션에 20만 달러의 빚을 지고 있습니다. 황궁 운영자는 여전히 건설 장비와 회사와의 계약에 대한 미지급 임대료를 지불하지 않았습니다. IPI는 모든 사람들에게 의무를 이행하고 있다는 것을 납득시키기 위한 노력의 일환으로 최근에 미지급된 청구서의 일부를 상환했습니다. 법원과 영연방 카지노 위원회(CCC)를 멀리하기 위한 시도로 사용했지만, 그 흔적을 놓쳤습니다. IPI는 합법적인 것에 가깝지 않습니다.

IPI와 Fanter는 지난 몇 년 동안 여러 소송에 휘말렸습니다. 그 사업자는 급여를 적절하게 처리하지 않았고 자재 비용을 명시된 회사와의 계약으로 충당하지 않았습니다. Manglona에 따르면, Marianas Variety는 현재 진행 중인 문제의 결과로 IPI가 디폴트 상태라고 보고합니다. 그러므로, 판사는 제재가 필요하다고 느낍니다. 망그로나는 이에 대해 사건이 1년 넘게 활동하고 있으며 IPI가 문제 해결에 ‘선의’를 보이지 않고 있다고 지적했습니다. 그녀는 운영자가 법정을 경멸해야 한다고 거듭 강조했고 IPI로부터 그것에 대한 어떠한 처벌도 중단하라는 동의를 거부했습니다.

팬터는 IPI로부터 미지급금 200만 달러 이상을 회수하려고 노력해 왔는데, 이에 대해 약 30만 달러만 받았습니다. 이는 북마리아나 제도 영연방(CNMI)에 대한 면허 및 기타 수수료로 1억 달러 이상의 빚을 지고 있는 것에 추가됩니다. 분명히 IPI는 더 이상 변호사들을 설득하여 그것을 위해 일하도록 할 수 없으며, 이것은 상황을 더 악화시킬 뿐입니다. Manglona는 판결문에서 회사가 스스로를 변호할 변호사가 없다고 말했습니다. 내리막길을 빨리 가세요 팬터의 소송은 법정에 있는 22명의 IPI 중 하나입니다.

분명히 청구서를 지불할 돈이 없기 때문에, 작년에 투자가 있을 것이라는 주장에도 불구하고, 현재 진행 중인 경영권에 대한 더 많은 지원이 도착하고 있습니다. 사이판 트리뷴은 전 직원 조슈아 그레이가 동참을 요청했다고 전했습니다. 그는 IPI를 부당한 해지로 고소하고 있습니다. 또한 CNMI에서도 스팟을 요청했습니다. 법원이 지정한 수취인인 클리어 매니지먼트사에 따르면 IPI에서 발행된 미지급 어음을 가진 채권자들의 목록도 많습니다. 청구 금액은 CNMI가 추구하는 것을 포함하지 않고 약 1만 달러에서 많게는 1천만 달러까지 다양합니다.

올해 초, IPI는 1억 5천만 달러의 자금 지원을 받기 위한 거래를 마무리하는 것이 임박했다고 말했습니다. 하지만, 그 돈은 실현되지 않았고, 회사는 이제 원점으로 돌아왔습니다. IPI는 어제 회의에서 CCC에 투자자를 찾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얼마나 많은 돈을 확보할 수 있을지, 구체적인 단서가 있는지는 밝히지 않은 채 “투자자를 먼저 파악해야 한다”고만 했습니다. IPI는 투자자를 찾으면 황궁을 제대로 운영할 수 있다고 확신합니다. 하지만, CCC의 에드워드 C 회장입니다. 들레온 게레로는 그 감정을 공유하지 않습니다.